은혜의 메시지 / 성공

 

 

성공하는 자의 3대 조건

 

                          -“7전 8기의 은혜”-에서 발취- 신 섭 장로

 

 

Creative(창조적인 사람이 되라!)

 

어느 때든지 창조적인 사람이 성공하게 마련이다.

창조적인 사람이 되려면 우선 배워야 한다. 독서를 많이 하고, 또한 사람들을 보고 배우는 것이다. 그리고 창조적인 사람은 바로 미래지향적인 사람이다. 과거와 현재를 배우고 단지 거기에 얽매이기만 하면 성공할 수 없다. 과거를 배워 오늘을 알고, 오늘을 투자해야 미래가 있는 것이다. 남을 단순히 따라가는 사람이 아니라, 오히려 남을 이끄는 사람, 즉 개척자자의 정신을 가지는 것이다. 배우지 않고, 미래를 보지 않으면 그렇게 할 수가 없다. 블루오션이니 하는 것도 결국 창조적인 태도가 있어야 하는 것이다.

게다가 창조적인 사람은 부지런 하고 적극적, 주도적인 사람이다.

게으르고 나태한 사람들은 창조적이지 않을뿐더러 무슨 일을 하더라도 끌려가듯이 한다. 그렇게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1등 신념을 지니고 있지 않으면 앞서 나갈 수가 없다. 앞서 나가지 않으면 뒤처지고, 남을 쫒아가는 것이 고작이다.

 

 

Crazy(미쳐라!)

 

또 하나, 성공하려면 미쳐야 한다. 미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뭔가에 몰두하면 그것에 대해 잘 알게 된다. 그리고 항상 그것에 대해 생각을 한다. 마치 바둑이나 장기 당구 등에 집중했던 이들이 그러는 것처럼 밥 먹을 때도 자신이 몰두하던 것이 계속 머릿속에서 떠오른다. 성공하려면 자기의 분야에 전문가가 될 정도로 파고들며 몰두해야 한다. 그리고 미친 사람은 노력하고 열심을 내게 마련이다. 한창 연애할 때에 남자가 여자를 부지런히 만나러 다니고, 사랑하는 이를 위해 무슨 일이든 하려 하는 것처럼 말이다. 바로 일을 그렇게 해야 한다. 성공하려는데 편하고 쉬운 일만 해서 되겠는가? 요즘 사람들은 편하고 쉽게 일해서 성공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고생하고, 노력하고, 열심을 내고 미치지 않으면 성공할 수가 없다. 편하고 쉬우면 단지 남들처럼 평범해질 뿐이다.

 

 

Christ(그리스도 안에서 비전을 품어라!)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목적 즉 삶의 비전(vision)을 갖는 것이다. 열심을 해보았자 방향이 없으면 그것은 성공이 아니다. 열심히 달렸는데 알고 보니 반대방향으로 달렸다면 낭패가 아니겠는가, 우리는 주님이 주신 비전(vision)을 품고 거기에 미치고 창조적인 사람이 되어 한다. 목적이 없이 열심을 내면 결국 방황하는 인생이 되어 버린다. 그리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동행해야 한다. 주님과 동행해야 축복이 있고 주님과 동행해야 사단에 넘어뜨림을 당하지 않는다.